본문 바로가기
일상/육아

출산템 BEST3

by ZZON90 2022. 3. 8.

 출산할 때 도움이 되었던 아이템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와이프가 출산 가방을 싸면서 도움이 될만한 아이템들을 구매했었습니다. 출산 가방을 쌀 때에는 잘 몰랐지만 실제 출산 시에, 출산 후 병원에서 요긴하게 사용했던 아이템들 추천드립니다. 아이템들을 추리다 보니 출산 시에는 병원에서 제공하는 제품이나 아이템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출산 후 병원에서 지내는 기간 사용한 아이템들이네요. 와이프는 제왕절개 수술을 했기 때문에 제왕 절개한 산모 입장에서 고른 아이템입니다. 자연분만 산모도 비슷하거나 살짝만 다르지 않을까요?

 

 

맘스안심팬티

 산모가 출산을 하게 되면 아이가 나온 후 자궁에 피 찌꺼기가 남아있다고 해요. 피 찌꺼기는 생리하듯이 밖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의사 선생님 말로는 산모에 따라 퇴원 후에도 오로가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생리대를 착용하고 그 위에 팬티를 입게 되는데요. 그럴 경우 피가 샐 수 있고 원래 입던 팬티에 묻을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하다고 해요.

 맘스안심팬티는 기저귀같이 팬티와 생리대가 합쳐진 제품이라고 보시면 돼요. 패드 부분이 생리대보다 커서 오로가 나왔을 때 샐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제왕절개를 한 산모의 경우 배에 수술자국이 남아있다보니 일반 팬티를 입으면 조이거나 수술 부위를 누를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하다고 합니다. 맘스안심팬티는 배 부분이 고무줄처럼 늘어나 배를 조이지 않아 생활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남편 입장에서도 좋은 점이 있습니다. 회복하는 동안 아내가 움직이는 데 엄청 힘들어해요. 소변줄을 빼면 그때부터 남편이 옆에서 와이프 수발을 들어줘야 합니다. 화장실 이동할 때마다 팬티와 생리대를 갈아줘야 하거든요. 맘스안심팬티는 사용한 것은 말아서 바로 버리고 새것을 입혀주면 끝납니다.

 1팩에 8개씩 담겨 있어 저희 와이프는 2팩 정도 사용했습니다. 구매하시는 데 참고하세요. 제품명은 디펜드 맘스 안심팬티 입니다.

https://www.coupang.com/vp/products/1254434112?itemId=2254446978&vendorItemId=5198929150&pickType=COU_PICK&q=%EB%A7%98%EC%8A%A4%EC%95%88%EC%8B%AC%ED%8C%AC%ED%8B%B0&itemsCount=36&searchId=4b392b9df01a4c6097b107771630cc59&rank=0&isAddedCart= 

 

디펜드 맘스 안심 팬티 성인기저귀 프리

COUPANG

www.coupang.com

 

 

마이비데

 마이비데는 원래 볼일 볼 때 사용하는 물티슈입니다. 물에 녹아서 화장실 변기에 바로 버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희는 집에서 생활할 때, 볼일 뒤처리뿐만 아니라 벌레를 잡아서 버릴 때도 사용하고 있어요.

 와이프가 출산 당시 내진하면서 피가 많이 나왔어요. 저희가 제왕절개를 선택해서 한 것이 아니라 응급 제왕으로 넘어간 것이라 진통을 다 겪었어요. 제왕절개를 하면 샤워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물티슈로 몸을 닦아줘야 하는데요. 피가 묻은 물티슈를 병실 내 쓰레기통에 오래 방치하는 건 위생적으로 좀 불안하더라고요. 저희는 물티슈로 몸 닦아주고 변기에 버려 바로 내려보냈습니다.

 시간이 지나 소변줄을 제거하고 화장실을 직접 가게 되면 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맘스안심팬티를 입더라도 사타구니 부위에 피가 묻어 나올 수 있는데요. 화장실 볼일 볼 때마다 닦아줘야 해요. 원래는 소변보고 사타구니 부분을 물티슈나 휴지로 닦아주셔야 합니다. 휴지는 사용하는 데 너무 많은 양이 들어가고요. 물티슈는 닦은 후에 변기에 버리지 못하는 단점이 있어요. 마이비데를 사용하게 되면 원래 볼일 볼 때처럼 사용하고 변기에 버린 후 물을 내리시면 끝납니다. 와이프 말로는 써봐야 안다고 하네요.

크리넥스 마이비데 화장실용 물티슈 캡형, 80매, 8팩

 

 

스틱형 가글

 스틱형 가글은 커피믹스처럼 스틱형 제품에 가글이 담겨있는 제품이에요. 제왕절개를 하게 되면 하루는 완전히 움직일 수 없고요. 금식을 위해 물도 못 마시게 합니다. 둘째 날부터 침대를 세우거나 잠깐 앉거나 할 수 있는데요. 첫째 날 금식을 했기 때문에 입냄새가 장난 아니에요. 하지만 움직이기 힘들다 보니 가글을 하게 되는데요. 일반 가글을 사용하게 되면 가글을 컵에 따라야 하고 또 짐이 많다 보니 가글을 들고 다니는 것도 일이거든요.

 스틱형 가글을 사용하게 되면 종이컵 하나와 스틱형 가글 하나로 양치가 가능합니다. 하루 3번, 총 5일 정도 사용하니 15개 정도 사시면 되겠죠?

비타할로 데일리뉴 마우스워시 민트 스틱형, 10ml, 60개입

 

 

 출산을 앞두신 모든 분들 응원하고요. 출산 시 아이템 잘 준비하셔서 순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쿠팡 링크 또는 배너를 클릭하시면 쿠팡으로 이동하고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