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파티 김포점에서 돌잔치 한 후기 포스팅합니다.
이번 달에 저희 아이 첫 번째 생일이었어요. 소규모 파티가 가능한 온파티에서 돌잔치를 진행했는데요. 파티를 진행하면서 만족스러워서 후기를 남깁니다.
업체 선정
돌잔치를 준비하다 보니 행사 전에 해야 할 게 너무 많더라고요. 온파티를 계약하면서 정해야 할 업체가 3가지 있는데요. 돌상업체, 한복대여업체, 스냅업체를 정하셔야 합니다.
돌상업체는 모이드테이블 하나이고 행사진행을 위해서는 무조건 하셔야 하기 때문에 넘어가고요.
한복대여업체는 두 개가 있는데요. 저희는 베베스포자로 정했습니다. 베베스포자의 장점은 아빠 한복 + 엄마 한복 + 아기 한복 + 아기 정장 패키지가 있고요. 가격도 상대적으로 메리트가 있습니다.
스냅업체는 세 개가 있는데요. 저희는 바움으로 정했습니다. 셋 중에 한 업체는 결과물이 저희가 원하는 느낌은 아니었던 것 같고요. 또 다른 업체는 대표 지정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저희가 결혼식 스냅을 가성비로 보다가 결과물이 아쉬웠던 기억이 있어, 이번에는 가격이 조금 더 있더라도 대표 지정을 했습니다.
식전 준비
메이크업
돌잔치 시간이 12시였어요. 12시에 식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8시까지 오셔야 해요. 빨리 오는 이유는 엄마, 아빠의 메이크업 시간과 스냅을 찍는 시간이 식 전에 있기 때문입니다. 엄마의 메이크업시간을 한 시간 반에서 두 시간 정도 잡는 것 같아요. 아빠 메이크업 시간은 30분 내에 끝납니다.
저희는 한복업체를 베베스포자로 지정했는데, 해당 업체에서 보내주신 실장님이 너무 잘해주셔서 메이크업은 불만 하나도 없이 잘 끝났습니다. 저희 해주신 실장님은 베베스포자를 컨택하시면 고정인 실장님이라고 하시니 참고하세요.
저희는 아이를 맡길 분이 필요해서 저희 어머니가 오전에 같이 오셨고요. 아이 밥 시간도 있기 때문에 가족 중 한 분 지정해서 꼭 같이 오시는 것 추천드려요.
스냅
메이크업 시간은 10시 정도에 끝났고 그 시간에 맞춰 스냅 대표님이 오셨습니다. 저희는 스냅은 바움이라는 업체와 진행했고요. 추가 비용 부담해서 대표 지정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스튜디오 다녀보면 사진만 찍으시려는 작가님들이 있는데 바움대표님은 아이랑 친해지려고 노력을 많이 하시는 것 같아서 괜찮았습니다. 물론 사진도 잘 찍어주셨고요.
스냅은 아이 정장 컨셉, 한복 컨셉, 야외 컨셉으로 총 세 개의 컨셉으로 찍었습니다.
정장컨셉은 시간 관계상 저희가 메이크업받을 때 찍었습니다. 어머니가 옆에서 봐주시긴 했지만 저희 부부가 눈으로 확인을 못해서 좀 아쉬웠습니다.
한복컨셉은 주 컨셉인데요. 온파티 내부가 스튜디오처럼 꾸며진 곳이 많아서 사진이 이쁘게 잘 나오더라고요. 온파티 포토존과 저희 행사 룸에서 주로 찍었습니다.
야외컨셉은 온파티 옥상 또는 1층, 지하 마당에서 찍을 수 있는데요. 저희는 채광 때문에 옥상에서 찍었습니다. 야외컨셉은 사실 저는 좀 부정적이었는데 사진 결과물을 보니 찍길 잘했더라고요. 옥상이 생각보다 정비가 잘 되어 있어서 야외컨셉 생각하시는 분들은 찍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답례품
답례품은 수건과 아기달력, 앨범을 준비했어요. 답례품은 행사를 시작하면 드려야 하기 때문에 도착하자마자 세팅했어요. 저희가 예약한 룸은 최대 20명까지 입장 가능한데요. 저희는 행사 인원이 성인 7명이기 때문에 테이블 하나가 남았습니다. 한쪽에 수건과 달력, 앨범으로 꾸며 입장하실 때 보실 수 있게 세팅했어요.
돌상 및 액자
돌상은 나빛돌상으로 진행했어요. 다른 돌상들은 앞에 있는 꽃들이 좀 높아서 시야에 가릴 것 같아 나빛돌상으로 골랐습니다. 돌상은 모이드테이블에서 전적으로 관리하고 세팅해 주시니 신경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희는 돌상 위에 풍선과 생일축하토퍼를 준비해서 전달드렸더니 이쁘게 세팅해 주셨어요.
행사
스냅이 끝나고 나면 곧바로 행사를 시작합니다. 행사는 가족사진 촬영, 촛불 점화 및 생일축하 노래, 조부모님 덕담, 돌잡이, 답례품 증정, 아빠 감사 인사, 성장동영상 시청, 식사 순서로 진행됩니다. 행사 진행은 모이드테이블 업체 대표님이 하시고요. 군더더기 없이 할 것만 빠르게 진행 잘하십니다.
촛불 점화하고 생일축하 노래를 부르고 엄마, 아빠, 아이 셋이서 촛불을 끕니다.
저희는 조부모님들 모두 덕담 부탁드려서 모든 분 나오셔서 아이 손 잡고 덕담하셨습니다.
저희 아이는 명주실과 마패를 잡았습니다. 목숨을 뜻하는 명주실과 관직을 뜻하는 마패를 잡아 아마 국회의원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답례품 증정 시간에는 저희는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인원에 맞춰 퀴즈를 준비해서 모든 분들이 답례품 받으실 수 있게 준비했고요. 퀴즈 답례품은 상품권 준비했어요.
오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렸습니다. 모두 가족이긴 하지만 그래도 감사인사 드리고 나니 마음에서 아이, 가족에 대한 책임감도 느끼고 정말 아빠가 되었다는 벅찬 감동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성장동영상을 시청했습니다. 영상은 온파티 제휴업체인 고래티비에서 제작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만들기 위해 사진을 골라야 하는데요. 출산부터 지금까지 쭉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생각보다 뜻깊은 작업이었습니다. 행사장에서 영상으로 보니 감회가 새로웠어요.
행사가 끝나면 마지막으로 돌상에 앉아 기념사진을 찍습니다. 아이가 돌상에 앉아 사진을 찍으니 너무 이쁘네요.
식사
식사는 크게 뷔페와 메인 요리로 나뉩니다.
메인요리는 함박스테이크와 치즈새우구이, 단호박샐러드, 마카로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뜻한 음식이 바로 나와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맛있어서 놀랐고요. 간은 좀 셌던 것 같아요.
뷔페는 케이터링 서비스 이용하는 것 같아요. 퀄리티는 나쁘지 않았던 것 같고, 맛도 좋습니다. 저희 부부나 동생 부부, 부모님들 모두 음식은 만족했습니다. 뷔페 역시 간은 좀 셌던 것 같아요.
디저트는 미니 케이크와 과일, 음료로 구성되어 있고요. 과일 종류는 자몽, 포도, 파인애플이 나왔고 디저트 종류는 티라미수와 크림케이크, 쿠키가 나왔습니다. 과일은 상태 좋았고요. 디저트는 맛이 좀 아쉬웠어요. 음료는 기본 물과 커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얼죽아인데 얼음이 없어서 좀 아쉬웠어요.
마지막으로 온파티 김포점에 대해 총 정리하자면, 소규모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필히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타 업체 대비 가격 저렴하고, 제휴업체 또한 가성비가 좋아서 쉽게 돌 준비 진행하실 수 있어요. 또, 주차도 여유롭고 음식도 맛있어서 대부분 만족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상 > 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룡 좋아하는 아이가 갈 만한 서울 실내 공간 서대문자연사박물관 (0) | 2024.11.20 |
---|---|
와이업 지니에스 내돈내산 구매후기( 휴대용유모차 비교 ) (0) | 2024.05.28 |
[서울][양천] 담다스튜디오 돌 촬영후기 (0) | 2023.01.26 |
프뢰벨 영아다중/말하기 영사추천 (3) | 2022.12.25 |
[김포] 소규모 돌잔치 가능한 온파티 김포점 (0) | 2022.11.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