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육아

와이업 지니에스 내돈내산 구매후기( 휴대용유모차 비교 )

by ZZON90 2024. 5. 28.

 와이업 지니에스 내돈내산 구매후기 포스팅합니다.

 

 

 저희는 기존에 부가부 폭스3를 구매하여 잘 사용했었는데요. 24개월까지 태우다 보니 아이가 잘 때 유모차가 작은지 목을 자꾸 꺾으면서 자더라고요. 더는 안 되겠다 싶어 휴대용 유모차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휴대용 유모차는 부가부 버터플라이, 스토케 베이비젠요요, 잉글레시나 퀴드2, 와이업 지니에스 총 4개 비교했습니다. 유모차 시승은 베이비페어랑 베네피아, 현대백화점에서 시승해 봤고 금액비교는 베이비페어, 베네피아, 현대백화점, 온라인에서 했습니다.

 

구매과정

 원래는 부가부 버터플라이와 스토케 베이비젠요요를 우선으로 생각했어요. 버터플라이는 모든 게 다 좋지만, 최저가가 72만원 정도로 너무 비싸고 베이비젠요요는 폴딩이 어렵다는 점이 아쉬웠어요. 베이비페어에서 유모차 시승해 보고 구매하려고 베네피아 파주점에 갔었는데 거기 직원분이 와이업 지니에스는 어떤지 물어보았어요. 처음 보는 브랜드라서 살짝 거부감이 들긴 했는데 직원분 설명을 듣다 보니 요것 참 괜찮더라고요. 

 베네피아 파주점에서 알려준 가격정보는 부가부 버터플라이 80만 원대, 요요는 60만 원대, 퀴드2는 50만 원대, 지니에스는 45만 원이었습니다. 베네피아 파주점에서는 파주페이 사용이 가능해서 해당 금액에서 10% 정도 할인받을 수 있고요. 체감 가는 40만 5천 원 정도 되는 것 같네요.

 

특장점

  • 한 손 1초 폴딩
     저는 한 손으로 1초 폴딩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베이비젠요요는 한 손으로 폴딩이 어려워서 포기하게 되었거든요. 기존에 사용하던 게 디럭스 유모차이다 보니 폴딩 하는 게 시간도 많이 걸리고 쉽지 않았어요. 와이업 지니에스는 손가락 두 개만 사용해서 한 손으로 폴딩 할 수 있다 보니 너무 편했습니다.

  • 넉넉한 수납
     수납이 넉넉해서 정말 좋았어요. 와이프가 보부상 스타일이어서 외출할 때 아기용품을 많이 챙기는데요. 휴대용 유모차를 꼭 사게 된 것도 이 부분이 큽니다. 수납함 자체도 30L로 엄청 크고요. 탄성 프레임으로 내리는 게 쉬워서 짐 넣을 때 엄청 편해요. 또 저희가 유모차 손잡이 부분에 가방을 매달아 놓는데요. 아이가 없어도 안 넘어갑니다. 유모차 무게중심이 좋은 듯합니다.
     아이 등받이를 90도로 해 놓으면 캐노피 사이에 공간이 나오는데요. 거기에 간단한 소지품 올려놓기 너무 좋아요. 이게 진짜 유용해요.

 

 

  • 90도,  175도 등받침
     와이프는 90도 등받침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아이가 이제 크다 보니 누워만 있으면 등을 배겨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래 앉아있을 수 있는 게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이 부분에서 버터플라이 대신 지니에스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등받침 조절은 4단계가 있는데요. 사실 중간단계는 아기가 싫어해서 잘 사용하진 않고요. 90도로 앉거나 완전히 눕혀서 재우거나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캐노피를 뒤집으면 유모차 내부를 볼 수 도 있어서 그 부분도 좋더라고요.

  • T 바와 스낵트레이
     이것도 지니에스를 선택한 주요 장점입니다. T 바와 스낵트레이인데요. 아이 처음 시승할 때부터 T 바를 바로 잡더라고요. 본인이 유모차 운전하는 것처럼 모션을 취해서 웃겼습니다. 또 스낵트레이도 정말 마음에 드는 게 폭스3 태울 때는 와이프가 유모차 관리하기 힘들다고 아기 과자를 유모차에서 먹지 못하게 했는데, 지니에스는 스낵트레이가 있다 보니까 스낵통에 과자 넣어주면 아이가 잘 꺼내 먹어요. 공원 같은 데 가도 이동하면서 과자 잘 먹고요.

 

 

정리

 지금 구매해서 한 달 정도 사용하고 포스팅하게 되었는데요. 휴대용 유모차인데도 폭스3랑 비교해서 크게 차이를 못 느낄 정도로 핸들링 좋고요. 가격대비 성능 진짜 좋습니다. 지금 사시면 캐노피 하나 더 주고 액세서리도 컵홀더 주는 것 같더라고요. 

 온라인 최저가보다 파주페이 사용이 더 저렴하니까 베네피아 파주점 가셔서 구매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