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김포][장기] 카레가 무한리필되는 카레맛집 소코아

by ZZON90 2023. 8. 18.

 김포 장기에 위치한 소코아에 다녀온 후기 포스팅합니다.

 소코아는 장기역 하이마트와 투썸플레이스 뒤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희 부부는 휴먼피부과 이용하는 날 소코아에서 밥을 먹곤 합니다. 세 번 이용하고 작성하는 후기여서 메뉴가 섞여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차]

 주차는 가게 앞에 하거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가게 앞은 2대에서 3대 정도만 주차할 수 있기 때문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게 편합니다. 공영주차장은 걸어서 1분 거리이며 가격이 싸서 주차하는 데 부담이 없습니다.

 

[외부]

 외부는 그냥 흔하게 볼 수 있는 상가건물에 있는 음식점입니다. 얼핏 보면 소규모 카페 느낌도 있어요.

 

[내부]

 가게는 전체적으로 화이트, 우드 톤으로 되어 있어서 깔끔한 느낌이 들고요. 가게 곳곳에 식물이 있어서 따뜻한 느낌도 있습니다. 

 저희는 가게 가장 안 쪽에 앉았는데요. 이 쪽이 등받이가 있어서 아이와 같이 오신 분들은 이 자리가 편하실 것 같아요. 테이블은 10개 정도 있는 것 같고요. 점심에 바쁠 때에는 거의 다 차 있어요. 점심시간 빗겨서 가시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주방은 반 오픈된 구조인데요. 자리에 앉아서 안에서 요리하는 모습도 보실 수 있습니다.

 

 

[메뉴]

 소코아에는 크게 카레, 카츠, 우동, 덮밥 종류를 팔고 있고요. 음료랑 주류도 팔고 있어요. 간혹 술과 같이 드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저희가 먹은 메뉴 중 3가지 메뉴를 소개합니다.

 

소코아 카레

 소코아 카레는 키미카레, 토리카레, 에비카레 3가지 맛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메뉴예요. 특이하게 밥을 공깃밥 모양으로 만들어서 그 안에 카레를 넣어줘요. 옥수수 소스로 드레싱 한 샐러드도 같이 나와서 상큼함을 더해줍니다. 전체적으로 맛은 괜찮은 편입니다. 

 토리카레는 제가 가장 마음에 든 카레인데요. 매콤한 소스 베이스에 닭고기가 들어 있습니다. 매콤한 맛과 닭고기 모두 좋아해서 제 입맛에 가장 잘 맞았습니다. 매콤한 카레를 먹다가 샐러드 먹으면 매운맛이 어느 정도 중화됩니다.

 키마카레는 돼지고기가 들어간 카레인데요. 이것도 맛있습니다. 매콤함은 중간맛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고 돼지고기 식감이 부들부들해서 먹기 좋아요.

 저는 좀 매콤한 카레를 좋아하는데 에비카레는 순한 맛이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매콤한 카레 좋아하시는 분들은 소코아카레보다는 토리카레 단품을 시키시는 게 더 나은 선택일 것 같아요.

 소코아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카레가 무한 리필되는 것인데요. 밥을 먹는 거라서 엄청 많이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리필이 안 되면 살짝 아쉬운 경우가 있잖아요. 그런데 소코아는 무한으로 리필해줘서 배부를 때까지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소코카츠

 소코카츠는 등심과 안심이 같이 나오는 카츠인데요. 등심, 안심, 밥, 흑임자소스로 드레싱한 샐러드, 카츠소스, 소금, 와사비로 구성되어 있어요. 카츠 자체는 맛이 괜찮은데 15,900원이라는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느껴져요. 카츠가 먹고 싶으면 여기보다는 석모리에 있는 고집이 더 나은 것 같아요.

 

소코동

 소코동은 한정메뉴여서 시켜봤는데요. 특제 소스를 얹은 스테이크 덮밥이라고 해요. 스테이크 위에 치즈에 계란이 올라가 있어서 보기에 맛있게 보여요. 물론 먹었을 때도 맛있습니다. 저는 카츠보다는 스테이크덮밥이 더 나았어요.

 

 전체적으로 음식은 맛있습니다. 김포 소규모 가게 치고는 가격이 조금 있긴 한데 양이 많아서 가성비가 떨어지는 느낌은 아닙니다. 카레 무한리필해서 양껏 드시고 오세요.

 

<식당 개요>

주소 :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1로 77-25 1층 102호

전화번호 : 031-8049-8905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라스트오더 20:30)

평일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주말 브레이크타임 없음.

 

 

댓글